English
                 

SNUMA 초대 (한글 Version)

2008.04.21 19:04

운영자 Views:11625

서울대 의대 동문 제위:
새 서울의대 동문 홈피에 초대합니다  

 

1. 서울의대동문 홈피 (SNUMA Website)를 새로  Remodel하고 이름을 바꾸고 Software Update해서 6.25 의 66주년 기념을 겸해서 열렸읍니다. 원래의 처음 website인 SNUCMAA.US는 4월 19일 2008년에 열려서 8년간의 발전을 뒤로두고  여기의 새 website으로 이전했읍니다. 이전 website의 내용은 거의 모두다 여기로 이전되었 읍니다.
 
2.  이 website의 취지는  의대 계통의 website을 보셨으면 아셨겠지만, 모두가 학교, 학문, 연구, 관직, 그리고 권위와 형식중심으로, 그 테두리 밖에서 살고있는,  우리 읿잔 동문들에게는 아주 거리가 먼 상태입니다. 따라서 여기에 학교나 동창회와는 상관없이 우리의 인간성과 실생활을 위주로, 우리에게 가깝고 현실적인 홈피를 만들었던 원래 website의 취지를 변함없이 계승합니다.

3. 이 홈피의 운영자/제작자는 서울의대 동문의 하나이며, 미국 어느 시골구석에 사는 말단 개업의사로서, 이름없이 존재하기를 원하니, 그렇게 지켜주시기를 바랍니다. 만일 개인적으로 아시는 분이 있으면 이 홈피의 먼 장래를 위해서 조용히 혼자만 알고계십시요. 그의 희망은 동창회나 동문들에게 경제적 부담이나 다른 조건이 전혀없는 홈피를 제공하고 유지하는것입니다. 미흡한 실력으로 만든 홈피이지만, 부족하지만 많이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4. 당분간은 이 홈피는 한사람의 운영자에 의해 관리되지만, 참가하시는 회원중에서 성의와 실력이 보이는 분들을 선택하고 교육해서, 운영진을 구성하여 구릅관리 예정입니다.

5. 이 홈피에서는 멤버의 회비나 운영자금의 헌금을 절대로 요구하지 않으며, 주Donation도 받지 않습니다. 학교나 동창회의 모금운동도 대행해서 취급하지 않습니다.
홈피에 보탬이 되기를 원하시는분은,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작품이나 많은 글을 기고해주시거나, 사랑방에 자주 오셔서 코멘트 쓰기에 참가해주시면, 무엇보다도 더 감사드리겠읍니다.

6. 우리 홈피, 동문들, 또는 우리 모국에 해롭게 생각되는 게재물이나 코맨트는 운영자의 일방적이고 절대적인 판단에 따라서 예고없이 무단 삭제/변경될수있읍니다.


The Mission Statement (사명 개요):

a. 수많은 의대동문들 사이에 존재하는 가로 (지역, 분과, 취직상태)와 세로 (졸업년도, 나이)의 장벽을 초월해서, 전부가 하나의 가족이나 친구로 모여서 대화할수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따라서 이 홈피에서는 상하, 좌우, 또는 가로나 세로에대한 특별대우는 없다. 모든 동문들은 이 홈피에서는 한 반 (One single class of Medical Alumni)에 속한다.

b. 학구적이나 직업적인것도 취급하지만, 그것 보다는 인간적, 교양적, 정서적, 현실 생활적인 면을 가능한한 많이 반영한다.

c. 동문들은 물론 그들의 가족에게도 회원 자격 (준회원)을 준다. 그리고 의학도가 아니래도 초청된 손님들에게도 기고의 기회를 준다.

d. 이 홈피는비록 미주동문에서 유래되었지만, 범세계적으로 어느나라, 어디에서 무엇을 하던간에 서울의대동문이면 모두 정회원으로 참가할수있다.

e. 이 홈피는 영어위주로 작성되었으나, 한글, 한자, 영어는 물론 아무 언어나 취급할수있는 기능이 있으며, 또 제한없이 허용한다.
 
f. 이 홈피에서는 "한글 철자법이나 표준어"를 강요하거나 추천하지 않으며, 각자가 아는대로 쓰기를 바란다.

홈피를 이용하는 방법:

SNUMA Website은 Zeroboard XE version를 바탕으로한 보통 표준 홈피로서, 능숙하신분들은 그냥 WWW.SNUMA.NET에 서 대부분 특별 지시 없어도 곧장 쉽게 쓸수있읍니다.

초보자의 경우:
인터넷 브라우저의 주소칸에 WWW.SNUMA.NET 를 친 다음에, 그 옆의 초록색 화살표, 또는 "Go", 또는 키보드의 "Enter"`Key를 치면 우리 홈피의 인덱스 페이지에 도착합니다. 거기에서 그림 바로 밑의 게시판 (board)들이나 왼쪽 상단의 링크를 골라서 클맄해서 보십시요. 머지 않어, 동문자유게시판이나 공고게시판에서 홈피를 이용하는 자세한 설명이 들어 갈것입니다.

등록을 하지 않고도 동창명단을 빼고는 거의 다 보실수있읍니다. 그러나 연락등의 관계로 등ㅇ록해 주시면 고맙겠읍니다.  왼쪽 상단 그림 밑에있는 로그인(login)칸에서 "Join"(회원등록)을 클맄하셔서 등록하십시요. 등록하는 방법은 일단 등록 페이지에 들어가면 자세한 설명이 있읍니다.

글을 쓰시거나 동창회 명단 (아직 건축중)을 보실려면 꼭 등록하셔야 되며, 등록후 24시간내에 운영자로부터 등록인증(정회원)의 연락이 기재하신 E-Mail주소로 올것입니다.

현재 서울의대 계통의 홈피에서 복사해온 많은 게재물이 있으니, 천천히 둘러보시면, 우리 홈피의 구성, 성격, 방향을 쉽게 자각하실수있을겁니다. 어떻게 쓰고 어떻게 대화 (코맨트)에 참석하는지도 보일것입니다. 그런식으로 대화(코멘트)에 참석하시면 됩니다. 아무 동문께서나 가족께서도 아무데서나 코멘트를 써서 참석하시고, 게재물 (webpage)를 쓰십시요. 만일의 경우에 실수하시거나 문제가 생기면, 아무때나 snumaweb@gmail.com으로 E-Mail을 보내시면, 운영진이 해결해드립니다. 염려 마시고 써 보십시요.


2016년 6월 25일
SNUMA 홈피 운영자 올림

 
No. Subject Author Date Last Update Views
Notice Brief Instruction of using SNUMA Website 운영자 2008.04.28 2018.10.19 1270
Notice Notice !! 꼭 읽으십시요 - Log In 않되는 분들 !! 운영자 2009.08.12 2018.12.23 13382
» SNUMA 초대 (한글 Version) 운영자 2008.04.21 2016.07.15 11625
Notice 처음 오시는분들을 위해서 (한글 요약) 운영자 2008.04.22 2020.12.23 11240
Notice Website 이용 안내 (처음 오시는 분들을 위해서) 운영자 2008.04.07 2016.07.15 10537
2 Sigetop 기고문 운영자 2023.03.31 2023.03.31 124
1 Invitation to SNUMA website [1] 운영자 2008.04.15 2018.10.19 6453